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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쿠아로빅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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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쿠아로빅

물(aqua)과 에어로빅(aerobics)의 합성어로, 물속에서 하는 체조이다. 즉 물에서 생기는 저항과 부력 등을 이용해 음악에 맞추어 유산소 운동 에어로빅을 하는 것이다. 기본동작은 걷기, 뛰기, 달리기, 틀기, 차기, 밀고 당기기 등으로, 맨손체조처럼 간단한 동작을 물속에서 하는 것만으로 큰 운동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데서 출발하였다.

아쿠아로빅은 가슴높이의 물 속에서 경쾌한 음악에 맞춰 앞뒤로 걷기, 점프, 스윙, 차기 등의 동작을 하는 운동으로 그 동안 물을 좋아하지만 수면 밑으로 머리를 넣을 수 없었던 비염이나 중이염환자 그리고 에어로빅을 하고 싶지만 너무 관절에 무리가 가기 때문에 할 수 없었던 사람들도 모두 즐길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이랍니다.

 

아쿠아로빅 운동효과

  • 체력을 보강하는 탁월한 운동
    다른 육상 운동에 비해 물의 저항을 받게 되므로 같은 종목을 하더라도 두 세배 이상의 힘이 들게 된다.
    물의 부력으로 심장과 v P가 힘을 덜 받는다. 즉 팔과 다리는 힘들지만 심장과 폐는 빨리 산소를 공급하므로 순발력과 지구력이 급속히 향상된다.
  • 다이어트에 좋은 운동
    단위시간당 많은 열량을 소모 할 수 있다.
    보통 구기운동의 두 배 가까이 된다.
    물의 저항을 이겨야 할 뿐 아니라 물을 통해 체열을 빼앗기 때문에 운동으로 과열된 인체를 물로 식힐 수 있어 장시간 운동이 가능하다.
  • 관절운동에 좋은 운동
    물의 부력으로 둥둥 떠 있기 때문이다.
    땅에선 동작 하나하나마다 무릎이나 허리 등 관절에 체중이 가해지지만 물에선 충격이 거의 전달되지 않는다. 땅에선 당장 부상으로 직결 될 동작이나 자세에도 물에선 관절 손상이 거의 없다.

교수목표

  • 부력, 수압, 수온, 저항을 포함한 물의 특성 등이 활용되어 일반인의 건강 체력요소인 심호흡기계통, 지구력, 근력강화와 근지구력, 유연성과 신체구성 등을 향상시켜 균형 잡힌 신체를 만든다.

수업진행과정

  • 기본동작 : 걷기, 뛰기, 달리기, 틀기, 차기, 밀고 당기기 등으로, 맨손체조처럼 간단한 동작으로 신체가 바른 선에서 관절이 무리가 가지 않도록 적절한 운동 강도와 빈도를 조절하는 수업.
  • 기구사용 : 운동기구(누들,벨트,)를 이용하여 하는 수업.
  • 파트너수업 : 수강생들과 화합을 위한 파트너쉽 수업.
  • 준비운동 10분, 본 운동30분, 정리운동10분

아쿠아로빅 프로그램 이용요금

주3회 강습(25명 정원)
강좌명 시간 요일 월수강료
학생 교직원 일반
아쿠아로빅 12:00~12:50 월,수,금 30,000 42,000 60,000
  • 각 수업 정원은 종목별 / 계절별로 약간의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.
  • 각 종목 / 수업은 적정인원 미달시 합반 또는 폐강 조치됩니다.
  • 영업시간 - 평일 06:00 ~ 22:00 / 토, 공휴일 09:00 ~ 17:00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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